본문 바로가기
주식/미국 주식 하는 법

삼성 증권 미국 주식 사는 법, 삼성 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by 이리림 2022. 6. 14.

삼성 증권 미국 주식 사는 법, 삼성 증권 미국주식수수료

 

요즘 국내 주식을 하는 분들이 해외 주식으로 많이 이동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해외 주식 사는 법을 잘 모르셔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삼성 증권 미국 주식 사는 법과 삼성 증권 해외주식 수수료는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맨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삼성증권 해외주식을 이용하기 전에 증거금 100% 등록을 우선 하겠습니다.

증거금을 하면 투자자가 원하는 만큼 설정이 가능합니다. 100% 설정을 해두시면 100% 현금거래만 가능하고 미수거래는 불가능합니다.

삼성증권 앱 우측 하단 [메뉴] -  우측 상단 [안내/ 계좌 개설] - [신청/변경] - [거래 서비스 이용신청]에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2. [증거금 100% 등록] - [사용 (미수발생 제한)]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정정]을 누르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3. 같은 방법으로 삼성증권 앱 우측 하단 [메뉴] -  우측 상단 [안내/ 계좌 개설] - [신청/변경] - [거래 서비스 이용신청] - [해외주식거래 이용신청]을 클릭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통합 증거금 신청, 해외실시간시세 신청이 있습니다.

 

 

통합증거금 신청

매수하려는 시장 통화에서도 증거금으로 활용해 해외주식 매수를 가능하게 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금액만큼 자동 환전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쉽게 풀이하면 미국 주식을 하려면 달러가 필요해 삼성증권 앱에서 환전 후 매수를 해야 하지만 통합 증거금 신청을 하면 환전을 하지 않고도 원화(우리나라 돈)로 바로 매입이 가능합니다. 보통 통합증거금 신청을 많이 하십니다.

 

해외 실시간 시세 신청

해외는 지연시세(20분)로 기본 제공이 되는데 신청하면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대신에 유료입니다.

 

지금까지 오셨다면 예수금을 입금하시고 매수하면 됩니다.

※[메뉴] - [해외주식 잔고/손익]에서 계좌를 확인하신 후 입금하시면 됩니다.

 

 

4. [메뉴] - [주식/투자정보] - [해외주식] - [해외주식주문]을 누르고 원하는 주식 종목명이나 티커를 검색하셔서 미국 주식을 매매하실 수 있습니다.

 

 

5. 주문내역 창에서 주문이 체결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는데 미체결이라면, 본인이 주문한 지정가보다 현재 시장가가 높아서 체결이 안된 것입니다.

 

이럴 때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본인이 지정한 가격이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두 번째, 가격을 조금 높게 책정해서 주문을 합니다.

 

두 번째를 선택하셨다면,

 

 

상단에 [정정/취소]를 선택하시고 [미체결] 버튼을 누르고 미체결된 주문번호를 선택합니다.

리고 원하는 가격으로 수정을 하시고 [정정]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6. [미체결]에서  [체결] 버튼을 누르고 체결 내역이 보이는지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매수한 미국 주식이 보이면 체결이 완료된 겁니다.

 

 

삼성증권 미국 주식 온라인 수수료

 

 

지금 1개월간 미국 주식 온라인 수수료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신청 기간 : 2022.04.01(금) ~ 2022.06.30(목)까지 입니다.

대상 : '21.10.01일부터 '22.02/31까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가 없는 고객입니다.

적용기간 : 신청일로부터 1년 제공합니다.

 

매수할 때는 0%이고 매도할 때는 0.00229%입니다. 이후 11개월간 온라인 해외주식 수수료는 0.09%이고 온라인 해외 ETF/ETN 수수료는 0.045%가 발생되고, 매도 시에는 0.00229%~가 추가됩니다.

 

 

이벤트가 아닌 기본 수수료입니다. 

 

이렇게 해서 삼성 증권 미국 주식 사는 법, 삼성 증권 미국주식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